본문 바로가기

정보센터

  1. Home
  2. 정보센터
  3. Press 센터
  4. 보도자료

Press 센터

제목
(06.10) 전시를 넘어 유통까지”…푸드폴리스마켓, 서울푸드 2025에서 기회 잇는다
작성자
Master
작성일
2025-07-09
첨부
 이미지 파일 [사진1] 서울푸드 2025 푸드폴리스마켓 부스 운영.jpg (4.5M)
 이미지 파일 [사진2] 입주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jpg (4.4M)

“전시를 넘어 유통까지”…푸드폴리스마켓, 서울푸드 2025에서 기회 잇는다
입주기업 84개 제품 선보여…식품진흥원, 유통 연계 중심 지원 강화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김덕호, 이하 식품진흥원)이 지원하는 식품 유통 브랜드 ‘푸드폴리스마켓’이 오는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푸드 2025’에 참가해 홍보관을 운영한다.


이번 전시에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유망 식품기업 48개사, 총 84개 제품을 선보인다. 단순한 전시를 넘어 시장 반응 조사, 바이어 발굴, 유통망 연계까지 포괄하는 종합적인 판로 지원 창구로서의 역할에 중점을 두었다.


전시 품목은 △소스·조미료 △간편식 △건강(기능)식품 △스낵·디저트 △고령친화식품 △음료 △청년창업제품 등 7개 분야로 구성되며, 바이어 수요에 최적화된 전문 제품군 운영을 통해 상담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행사기간 중에는 국내외 유통 관계자 및 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 상담과 함께, 제품의 맛과 품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시식 행사도 마련된다. 이를 통해 제품 경쟁력을 현장에서 검증받고 실현 가능한 유통성과 창출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식품진흥원은 이번 전시에서 진행된 바이어 상담을 바탕으로 전시 종료 후에도 유통사 후속 매칭 및 제품 공급 연결 등을 통해 입주기업의 가시적인 성과를 확보할 계획이다.


식품진흥원 김덕호 이사장은 “이번 ‘서울푸드 2025’ 참가를 통해 입주기업들이 보유한 우수한 제품이 더 많은 소비자와 바이어에게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제품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유통 환경과 실효성 있는 판로 지원 기반을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푸드폴리스마켓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의 우수제품을 한 곳에 모아 소개하는 공식 홍보 창구로, 다양한 전시·기획전을 통해 제품 경쟁력 강화와 시장 접근성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더 많은 제품 정보와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https://fmarke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리보기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