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지원금액별 지원금액 비율>
구분 | '19~'23년 누적 지원금액별 정부지원 비율 | |||
---|---|---|---|---|
2억원 이하 | 2억원 ~ 5억원 미만 | 5억원 이상 | ||
입주기업 | 80% | 70% | 60% | |
비입주 기업 |
중소기업 | 70% | 60% | 50% |
중견기업 | 60% | 50% | 40% |
분야 | 내용 |
---|---|
소비자 맞춤형 제품개선 |
[시장친화형 제품개선을 위한 풀패키지(fast-track) 지원] - 제품진단 : 온/오프라인 시장환경 및 경쟁제품 분석 - 소비자조사 : 주 소비층 대상 컨셉조사, 관능평가 등 - 유통MD 품평회 : 상품입점·판촉을 위한 유통MD 1:1 상담 - 개선전략제공 : 사업화전략, 컨텐츠 개선, 상품화 컨설팅 등 |
제품개선 실증 |
[개선전략 적용을 위한 실증 지원] - 홍보컨텐츠 제작 : 상세페이지, 홈페이지, 제품디자인 등 - 판매실행 지원 : 가격전략, 고객관리, 유통전략 등 컨설팅 |
지원구분 | 지원요건 | 지원한도 | 모집규모 |
---|---|---|---|
소비자 맞춤형 제품개선 |
전국 식품기업 | 프로그램 지원 | 10개사 내외 |
제품개선실증 | '23년 제품마켓테스트 참여기업 | 최대 800만원 | 6개사 내외 |
사업공고 신청서류 제출 자격 및 서류 확인
선정 평가 → 지원기업 선정
사업계획서 작성, 기업부담금 입금, 협약 체결
중간보고(점검), 최종보고, 사업비 정산
성과추적